“기업·시민, 소통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앞장”

여수기업사랑協 상반기회의 개최



여수기업사랑협의회는(회장 박용하) 지난 25일 여수상의 중회의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 등 협의회 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상반기 여수기업사랑협의회를 개최했다.

박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우리 협의회가 앞장서서 기업과 시민이 더욱 소통하고 공감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업사랑운동이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기업사랑·지역사랑 음악회와 같이 올해 새롭게 시행하는 사업들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하였다.

여수기업사랑협의회는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고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5년도 여수기업사랑운동 추진실적과 2016년도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지난해는 제6회 시민한마음 걷기대회를 비롯하여 기업사랑 직장인 야구대회, 기업의 날, 중소기업 홍보관 운영 등으로 구성된 2015년 기업사랑 주간 한마당 행사를 시행하였으며 기업사랑 일환으로 여수남초등학교 37명 외 총 82회 5,43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또 여수국가산단을 지역의 대표관광 상품으로 개발하고 석유화학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대구 달서공고 22명 외 총 70곳 약 4천119명을 대상으로 여수국가산업단지 투어를 실시했다.

2016년도 사업계획으로 기업사랑운동 내실화, 기업사랑 범시민 홍보, 기업사랑 직장인 야구대회(4월) 기업사랑ㆍ지역사랑 음악회(연5회) 개최, 기업사랑 문예창작대회(7월), 범시민 배드민턴대회(7월) 개최, 기업애로 해소를 통한 기업지원 강화, 찾아가는 경제교실과 예절교육 실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여수/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