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공개 부산모터쇼

제네시스 ‘G80’이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현대자동차는 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6 부산 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대형 럭셔리 세단 ‘G80’과 ‘G80 스포츠’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향후 운영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브랜드가 EQ900에 이어 두 번째 모델로 선보이는 G80는 기존 2세대 제네시스(DH)의 내외장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최첨단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한 부분변경 모델이다.

또 신규 3.3ℓ 터보 엔진을 탑재한 G80 스포츠 모델도 새롭게 선보였다.

제네시스 G80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전체적으로 볼륨감과 고급감을 한층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80의 실내 공간은 편안하고 넓은 실내공간을 바탕으로 ▲ 클러스터 ▲ 기어 노브 ▲ 스피커 그릴 ▲ 아날로그 시계 등 실내 주요 부위의 정교한 디자인 변경과 고급 소재 확대 적용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에 가솔린 람다 3.3/3.8ℓ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성능 개선을 통해 연비를 향상시켰다. 공인 연비는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람다 3.3ℓ 터보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 토크 52.0kgf·m의 동력성능을 구현한 G80 스포츠를 라인업에 추가해 올해 4분기에 선보일 계획이다.

G80 스포츠는 트윈 터보 시스템이 탑재돼 저중속 구간에서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되도록 함으로써 실제 주행시 5000cc급 엔진 수준의 가속력을 보여준다.

제네시스 G80는 ▲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 탑재 기능 외에 ▲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이 새롭게 적용돼 획기적인 수준의 안전성과 주행편의성을 달성했다

이밖에도 G80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만 잠금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 ▲전자식 변속 레버 ▲애플 아이폰의 여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 출시를 제2의 브랜드 런칭 기회로 삼고, ‘디자인&디자인 퀄리티’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2대 핵심 목표로 차별화된 위상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850㎡(약 260평)의 별도 전시장을 마련하고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4도어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 ‘뉴욕 콘셉트’를 비롯해 G80, G80 스포츠, EQ900, EQ900 리무진 등의 차량과 다양한 신기술을 전시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