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또 하나의 마을만들기 운동 성과

강경남 농협 전남본부장, 청산면 읍리마을 명예이장 위촉





농협 전남본부는 지난 8일 완도군 청산면 읍리마을에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일환으로 강경남 전남본부장의 읍리마을 명예이장 위촉식을 가졌다./농협 전남본부제공
농협 전남지역본부가 새로운 도·농 협동 모델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캠페인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농협 전남본부(본부장 강남경)는 지난 8일 완도군 청산면 읍리마을에서 농협 전남지역본부 강남경 본부장과 읍리 마을 간‘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명예이장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강남경 전남농협 본부장, 차주경 완도부군수, 정광선 청산면장, 강종구 농협 완도군지부장, 지복남 청산농협 조합장과 마을 주민, 전남농협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 이어 농협 임직원와 지역 조합원 등은 청산도에서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의 일환으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변 해변 환경정화활동 및 농촌 일손돕기도 함께 실시했다. 전남농협은 읍리마을에 공용화장실 1개소 건축을 지원해 주기로 했으며 지난 5월 청산초교 도서관에 1천여권을 기증한데 이어 박물관에도 장서 100여권을 추가로 기증키로 했다.‘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는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로 기업 CEO와 단체장 등을 농촌마을의 명예 이장으로 위촉해 고령화 등으로 인해 점차 활력을 잃어가는 농촌마을과의 교류를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상호 교감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유도하고자 행정자치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협에서 전개하고 있는 ‘도농협동 범 국민운동’이다.

강남경 본부장은 “전남농협이 참여하는‘명예이장 위촉을 계기로‘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을 전 국민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신 농촌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조선대학교 병원과 협약을 통해 올 하반기에는 청산도에 원격의료지원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