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군왕봉·삼각산·운암산 등산로 정비

운동시설·데크계단·의자 등…편의시설 설치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도심 속 녹색 힐링 공간으로 주민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관내 산책로를 주민 친화적으로 정비한다.

27일 북구에 따르면 구는 내달 중순까지 관내 ‘군왕봉-참판골 인근 숲길’, ‘삼각산 구비길’, ‘운암산 등산로’ 일대 10여km 구간에 대해 대대적인 정비작업을 실시한다.

이번 정비작업은 주거지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용이해 맘만 먹으면 언제든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거닐 수 있는 숲속 산책로를 주민편의를 고려한 힐링공간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함이다.

‘군왕봉-참판골 인근 숲길’에는 평의자 및 등의자, 목교, 운동시설 등 주민편의시설을 설치하고, 노후된 휀스 및 로프 등을 교체하며, 고사목 정리 등을 통해 쾌적한 산책환경을 조성한다.

‘삼각산 구비길’은 안전한 산책을 위해 데크계단 등을 설치하고, 팔각정자, 안내판 등을 조성해 주민편의를 도모하며, ‘운암산 등산로’ 역시 노면정리, 고사목 제거, 목계단·로프난간·데크로드 설치를 통해 다시 걷고 싶은 안락한 산책로를 제공 한다.

북구는 하반기에도 생활권 주변의 도시 숲을 보호하고 지역민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해 관내 100여km에 달하는 산책로를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갈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건강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 증가와 함께 산책로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