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 모집

생후 3개월-12세 아동 대상…내달 12일까지

광주광역시 서구는 오는 8월12일까지 제2차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을 모집한다.

27일 서구에 따르면 아이돌보미는 생후 만 3개월부터 만 12세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방문해 돌봄 활동을 제공한다.

신체 건강하고 정신상태 양호한 주민등록상 광주 서구에 주소지를 둔 거주자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자는 2주간의 양성교육과 현장실습을 거친 후 아이돌보미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아이돌보미 양성을 통해 육아·돌봄 의사가 있는 여성에게 교육지원과 능력개발을 제공, 돌봄 자원을 창출하고 특히 중년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신청방법은 광주도시철도공사 지하1층(서구 상무대로 760)에 있는 서구 아이돌봄 사업팀으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돌봄 사업팀(062-369-0075)에 문의하거나 광주 서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제2차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 모집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며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중년여성들의 재취업 계기를 마련해 일자리 창출 등의 경제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