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모바일 앱카드로 편리하게 납부

광주시, 결제위택스 간편결제서비스 시행

이달부터 재산세와 자동차세 등 지방세와 상·하수도요금 등을 모바일 앱카드를 이용해 결제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납부할 수 있다.

31일 광주광역시는 이달부터 재산세와 취득세, 등록면허세, 자동차세 등 지방세와 상·하수도요금, 환경개선부담금, 주·정차위반과태료 등 지방세외수입 납부와 관련해 신용카드사의 모바일 앱카드를 사용한 납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PC에서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개인 스마트폰에 설치한 스마트위택스 앱을 사용해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하는 경우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로만 납부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기존 방법과 함께 신용카드사의 모바일 앱카드를 사용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입력, 공인인증서 인증 등 절차를 거치지 않고 결제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위택스 또는 스마트위택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카드는 ▲KB 국민 Kmotion ▲NH농협 모바일카드 ▲롯데 앱카드 ▲삼성 앱카드 ▲신한 FAN ▲현대 앱카드 등 총 6종류다.

행정자치부는 위택스 간편결재 서비스가 시작되는 이달 중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을 모바일 앱카드로 납부한 시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을 선정해 1인당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신용카드사와 함께 실시하고 신용카드사는 자사 모바일 앱카드로 지방세 등을 납부하면 포인트적립, 청구할인 등 혜택도 제공한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