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열어 사과…"미숙한 처신으로 실망 드렸다"
"방송 출연은 프로그램 처분에 맡기겠다"

"전 여자친구와 상호 인지하에 장난삼아 촬영한 영상이었습니다. 몰래카메라가 아니었습니다."

전 여자친구의 신체 일부를 몰래 촬영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는 정준영(27)이 25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몰카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정준영은 "논란을 불러온 영상은 올해 초 교제하던 시기에 상호 인지하에 장난삼아 촬영한 영상으로 바로 삭제했다. 몰래카메라가 아니었다"며 "다만 내가 바쁜 스케줄로 여성에게 소홀해지는 과정에서 다툼이 생기기 시작했고 이 과정에서 우발적으로 여성이 촬영 사실을 근거로 신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촬영 사실을 인정했기에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며 "여성은 경찰 조사에 이어 고소를 취하하면서 당시 촬영이 강제적으로 이뤄지거나 자신의 의사에 반한 것이 아니란 점을 밝혔다. 검찰 측도 이 내용을 확인했고 여성이 무혐의 처분을 청하는 탄원서를 수차례 제출했기에 두 사람의 일로 사건이 마무리될 거라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상대 여성이 이날 오전에도 검찰에 탄원서를 추가 제출했다는 사실도 밝혔다.

정준영은 또 물의를 일으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90도로 고개를 숙인 뒤 "미숙한 처신으로 많은 분들께 큰 실망을 드렸다"며 "알려진 내용 중에는 사실과 다르거나 상당히 개인적인 영역이 포함돼 있어 나는 물론이고 상대 여성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 더 이상의 피해가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두 사람의 논의 끝에 기자회견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또 "이 모든 상황의 시작을 제공한 건 전적으로 제 책임"이라며 "장난삼아 한 부분이 이렇게 알려지고 물의를 일으킬지 전혀 상상하지 못했으며 나만 떳떳하면 넘어갈 수 있을 거라고 섣불리 생각한 게 큰 잘못이었다. 그 친구에게 고통을 겪게 한 미숙한 행동을 뉘우치고 있으며 대중 앞에 밝은 모습을 보여야 할 연예인으로도 경솔했다"고 거듭 사과했다. 

그는 KBS 2TV '1박2일'과 tvN '집밥 백선생 2' 등의 프로그램 출연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결정은 프로그램의 처분에 따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사기관이 추가 수사 요청을 해오면 모든 과정에 성실히 응하겠다고도 했다.

정준영의 전 여자친구인 A씨는 정준영이 성관계 중 휴대전화로 자신의 신체 일부를 몰래 촬영했다며 지난달 경찰에 고소했다가 며칠 뒤 소를 취하했다. 그러나 경찰은 정준영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카메라 등 이용 촬영)을 위반했다고 보고 사건을 지난달 24일 기소 의견으로 서울 동부지검에 송치했다.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몰카' 촬영 혐의가 알려지기 전까지 "A씨가 사소한 오해가 생기자 우발적으로 고소한 사실이 있지만 바로 고소를 취하하고 수사기관에 사실관계를 바로잡아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고 마치 사건이 일단락된 것처럼 해명해 논란을 더 키웠다.

결국 정준영은 기자회견을 자청해 자신의 입장을 표명하고 사과했으나 추후 검찰 조사가 추가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들어 별도의 질의응답에는 응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