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은 황룡강변에서 열리고 있는 ‘장성가을노란꽃잔치’가 관람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연일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은 강변꽃길을 달리는 전동차 모습./장성군 제공
장성군, 노란 꽃잔치 ‘이번주 절정’

황룡강변 코스모스·해바라기 만개

강변 꽃길 달리는 전동차 인기 많아

장성 황룡강변에서 열리고 있는‘장성가을노란꽃잔치’가 이곳을 다녀간 관람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하루에 수천명의 관람객들이 찾아오는 등 연일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 14일 개막한 이후 이틀 동안 3만여명이 다녀갔다면서 조형물을 감싸고 있는 꽃도 이제 막 만개하기 시작해 이번 주 관람객들의 방문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장성가을노란꽃잔치’는 드넓은 황룡강을 배경으로 가을꽃을 테마로 한 6개 정원이 꾸며져 많은 관람객들이 감탄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단순히 꽃을 구경하는데 그치지 않고 꽃 정원을 무대로 음악회나 미술전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관람객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이다.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황룡강변을 따라 달리는 전동차 탑승이다. 시원한 강변바람을 맞으며 길게 뻗어있는 황하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단지를 감상할 수 있어 가장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황룡강을 건널 수 있는 징검다리와 갖가지 꽃으로 꾸며진 서삼교도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고 있고, 황룡강 르네상스 정원은 다양한 모양의 조형물들이 꾸며져 최고의 포토존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 관람객은 “코스모스와 해바라기가 너무 예뻐 강변을 따라 계속 걸었다”며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계속 멋진 황룡강을 만들어 주라“고 당부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조용했던 황룡강이 노란꽃을 입고 화려한 정원으로 변신해 많은 분들이 큰 감탄을 하고 있다”며 “더욱 많은 분들이 장성가을노란꽃잔치를 찾아 이제 막 시작된 황룡강 르네상스 시대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황룡강변으로 자리를 옮겨 처음으로 열리는 ‘제2회 장성가을노란꽃잔치’는 오는 30일까지 계속되며 6개 테마정원(▲황룡강 르네상스 정원 ▲황미르 해바라기 정원 ▲이야기정원 ▲드림정원 ▲상상정원 ▲꽃과 예술의 정원)과 코스모스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매일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열리고 있다.

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