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광주시 전 정책자문관 여죄 추가 기소

건설사 2곳 알선수재·재단 명의 빌려 사기혐의

검찰이 건설 공사 수주 알선을 대가로 건설사로부터 돈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광주광역시 김모(63)전 정책자문관에 대해 또 다른 건설사로부터 같은 명목으로 돈을 받은 혐의로 추가 기소했다.

광주지검 특수부(부장검사 노만석)는 지난 21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알선수재와 사기) 혐의로 김 전 정책자문관을 추가 기소했다고 24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김 전 자문관은 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남구 대촌지역 도시첨단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참여 등에 알선 청탁해 주겠다며 용역 계약 체결 명목으로 A건설회사로부터 3억 2천560만원을 받은 혐의다.

김 전 자문관은 또 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사업 용역 계약 명목으로 B건설사로부터 1억3천750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전 자문관은 용역 계약 상대방임에도 불구하고 광주시 공무원을 속여 C재단 법인 명의로 용역 계약을 체결해 970만원을 편취한 혐의(사기)를 받고 있다.

광주지검 관계자는 “향후 공소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추가 범죄의 존재 여부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앞서 김 전 자문관은 전남 소재 S건설사에서 1억8천여만원을 받고 관급공사 수주에 영향력을 행사하려한 혐의(알선 수재)로 지난달 27일 구속 기소돼 현재 재판을 받고 있다. 재판부는 검찰이 김 전 자문관에 대해 추가 기소함에 따라 해당 사건을 모두 병합·심리 할 예정이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