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하고 신선하게…담양 친환경 농산물

전남 담양은 아름다운 풍광과 역사적인 명소로도 유명하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만큼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 또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쌀부터 과일 등 우리의 식탁을 풍성하게 하는 담양 농수산물을 소개한다.

▶대숲맑은 쌀

영산강 시원지로서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 담양에서 생산되는 대숲맑은 쌀은 윤기가 흐르며 밥맛이 좋다. 전남 10대 고품질 쌀 및 전국 12대 브랜드로 선정될 정도로 구수한 맛과 찰기가 뛰어나 현재 생산되는 모든 쌀이 전량 판매될 정도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다.
 

딸기

▶딸기

꿀벌을 이용한 자연수정, 생물천적과 이온수, 죽초액을 이용해 재배한 담양의 딸기 대한민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담양을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새콤달콤한 맛과 향, 그리고 탐스러운 색깔이 입맛을 자극한다
 

한우

▶한우

대숲맑은 한우는 품질이 균일하고 위생적인 고급육을 생산하기 위해 한우개량과 체계적인 사양관리에 중점을 두고 사육을 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미노산, 올레인산,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맛이 담백하고 고소해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서울 등 대도시의 백화점에서 인기가 높다.
 

단감

▶단감

축산 부산물과 톱밥을 이용한 유기농법을 활용하며, 일교차 큰 야산 구릉지에서 재배돼 육질이 뛰어나고, 당도가 높아 아삭거리는 단감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죽향 단감은 품질마크를 획득한 전국 단감 가운데 최우수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맛과 향이 뛰어나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재배에서 수확까지 엄격한 품질관리와 공동 관리로 품질이 균일해 국내 유명 백화점은 물론 일본 등 해외에서도 최고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등 그 인기가 대단하다.

/김영민 기자 ky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