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 숙박비 환불 안해줘서

욕실 온수 틀어놓고 달아난 50대

모텔 숙박비를 환불을 안해줘 업주와 다툰 50대 투숙객이 욕실 샤워기와 세면대 온수를 틀어놓고 달아났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광산경찰서는 30일 모텔의 온수를 틀어놓고 달아나 영업에 지장을 준 혐의(업무방해)로 김모(58)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김씨는 지난달 13일 오전 7시께부터 오후 2시께까지 광주 광산구 한 숙박업소 3층 객실의 욕실 샤워기와 세면대의 온수를 틀어놔 업주 이모(61)씨에게 300만원 상당의 영업 손실을 준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김씨는 숙박요금(현금 3만5천원·카드 4만원) 고지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며 환불을 요구했으나 이를 거절당하자 앙심을 품고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김씨는 물 소리가 밖으로 들리지 않도록 욕실 샤워기와 세면대를 수건 4장으로 덮어뒀으며, 모텔 열쇠도 꽂아둔 채 달아난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카드로 숙박비를 계산하고 샤워를 한 뒤 4만원이 결제된 사실을 알게 됐다. ‘환불이 안 된다’는 업주의 말에 화가 나 퇴실할 때 물을 틀어놓고 나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김씨의 주장과 달리 “자정께부터 온수가 나오지 않아 일부 투숙객들에게 항의를 받고 환불해줬으며, 수조에 있는 모든 온수가 빠져 나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종욱 기자 jj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