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독불장군 추미애’…“정치 기본 배신”

국민의당은 2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전 협의 없이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와 단독회동을 하는 등 박근혜 대통령 탄핵국면에서 독자행보를 한 데 대해 일제히 비난공세를 폈다.

정동영 국민의당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신뢰가 정치의 기본인데 어제 제1야당 대표가 보여준 태도, 돌출행동은 정치의 기본을 배신한 것”이라며 “야권공조 균열의 빌미는 제1야당 대표가 제공했다. 자당 내에서도 비판이 나오고 있지 않나”라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국회가 공익 대표를 자임하지만 정파적 이익이 추월하는 경우가 왕왕 있다”며 추 대표를 비난했다.

조배숙 의원은 이날 비대위에서 “축구에선 혼자서 단독드리블로 골을 넣을 수 없다. 개인플레이로 팀플레이를 망쳐선 안 된다”며 “다시 굳건한 야권공조를 재확인하고 탄핵을 목표로 전열을 재정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축구경기에서 골게터의 역할이 중요하다. 골게터라고 하면 결정력이 있어야 한다”며 “슈팅 찬스에서 헛발질을 하거나 어이없는 슛을 남발하면 골게터가 아니다”라고 추 대표를 비난했다.

같은 당 주승용 의원도 이날 비대위에서 “공개적으로는 여당과 대화하지 않고 야권 공조를 철저히 하겠다고 하고 뒤로 가서 여당과 만나서 다른 이야기하는 것은 솔선수범하는 제1야당의 자세가 아니다”라며 “제1야당은 수권정당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 욕먹어도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추 대표를 비난했다./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