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은 최근 전남도 대변인실 SNS운영단 20여 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곡성군 제공
곡성 팸투어, 맛과 멋을 세상에 알린다

전남도 대변인실 SNS운영단 20여 명 방문

전남 곡성군은 최근 전남도 대변인실 SNS운영단 20여 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곡성의 대표관광지를 홍보하고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팸투어단은 제일먼저 섬진강 기차마을을 둘러본 후 증기기관차를 타고 아름다운 섬진강변을 달렸다.

창밖으로 최근 전국에서 22번째 국가습지로 지정된 ‘섬진강 무릉도원’ 침실습지가 자리하고 있다. ‘섬진강 침실습지’는 이미 사진작가들 사이에서는 신비로움을 간직한 곳으로 유명하다.

가정역에 도착해 차갑지만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섬진강 출렁다리를 지나면서 팸투어단은 어린 아이마냥 즐거워하는 모습이 가득했다.

얼큰한 참게매운탕과 바삭한 은어튀김을 맛보고 태안사 숲길을 걷기도 했다. 조태일시문학관과 섬진강문화학교를 관람하면서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고 마지막으로 대황강 출렁다리에서 또 한 번의 즐거움을 체험했다.

팸투어단은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방문해서 마음의 여유를 느끼고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최적의 곳이라고 평했다. 특히 증기기관차를 타고 창밖을 통해 본 섬진강의 아름다움에 감탄했다.

군 관계자는 “곡성의 아름다움을 보전하면서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지역의 관광지와 참게수제비, 흑돼지 숯불구이 등 맛있는 음식들이 전국에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박순규 기자 ps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