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위에 꽃 놓고 즐겁게 일하세요”

농협, 화분 나눠주기 캠페인…화훼농가 지원 차원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2일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자는 의미에서 새해 첫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꽃 생활화 화분 나눠주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농협 전남본부 제공
농협이 이른바 ‘김영란법(청탁금지법)’으로 경영난에 빠진 화훼농가 지원에 나섰다.

2일 농협 전남지역본부에 따르면 농협중앙회는 서울 중구 본사에서 새해 첫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책상용 꽃 화분 2천개와 장미 300송이를 나눠주는 캠페인을 펼쳤다.

김병원 회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책상위에 꽃 화분 1개씩을 놓는 ‘꽃 생활화 캠페인(1Table 1Flower)’을 생활화하고, 국내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같이 인식하면서 소비촉진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협중앙회는 지난해 10월부터 농업경제부서 내에서 소규모로 추진되던 이 캠페인을 올해부터는 중앙회뿐 아니라 농·축협 및 농업관련 기업(단체)까지 확대키로 했다.

또 농협판매장에도 화훼코너를 추가 또는 확장 설치하는 등 꽃 소비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올해도 전 농협 임직원이 농업인의 마음을 가슴에 품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위해 화훼 소비촉진 운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연간 30억 원의 화훼 신규소비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