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의 겨울이 전지훈련 선수들의 훈련 열기로 각광을 받고 있다./완도군 제공
완도군, 동계전지훈련의 열기로 후끈

84개팀 972명 선수 완도 찾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완도의 겨울이 전지훈련 선수들의 훈련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9일 완도군은 최근 수원 세류초등학교 축구팀을 시작으로 인천 재능중학교 야구팀, 안성시청의 테니스팀 등 다양한 종목별 선수단이 완도에서 체력과 기량을 다지고 있다.

종목별로는 축구 29개팀 465명, 야구 4개팀 150명, 테니스 28개팀 150명, 역도 19개팀 102명, 레슬링 2개팀 50명, 유도 1개팀 25명, 양궁 1개팀 30명 등 총 7개 종목 84개팀 972명이 종합운동장을 비롯해 완도야구장, 완도테니스장, 완도중학교, 신지 명사십리 등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에 임하고 있다.

군은 전지훈련팀들이 1주일에서 한 달여간 완도에 체류할 예정이어서 겨울철 침체된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완도군은 최적의 기후조건과 천혜의 자연경관과 체육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동계훈련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훈련 기간 동안 선수단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최대의 전지훈련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스토브리그 등 대회지원과 각종 편의를 제공해 주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우리군이 전국 최고의 전지훈련 메카로 자리 매김하기 위해 실내수영장 조성, 종합운동장 본부석 개축, 실내체육관 조성 등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완도/김동관 기자 kd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