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고객센터사업 수행기관 모집

지역 고객센터 활성화·상담사 인력양성 사업

광주광역시는 올해 지역 고객센터 활성화 사업과 상담사 인력양성 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지역 고객센터 활성화 지원 사업은 고객센터 유치기업 발굴 및 유치, 수도권 고객센터 DB구축 및 소식지 발간, 지역 고객센터 현황조사 및 방문 지원, 지역 고객센터협의회 운영 지원, 고객센터산업 이미지 개선 및 광주시 고객센터 입지 여건 등에 대한 홍보 등을 추진하게 된다.

상담사 인력양성 사업은 고객센터 상담사 신규 양성(150명 이상) 및 취업연계, 재직상담사 직무향상 교육(250명 이상), 대학, 특성화고 및 자치구 순회 설명회를 통한 잠재 상담사 발굴, 상담사 구인·구직인력 DB구축을 통한 체계적인 취업지원 등을 맡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10일 현재 광주시에 소재지를 둔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로, 사업수행에 필요한 인력과 강의실, 사무공간을 구비해야 한다.

신청 기관·단체는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에 게시된 사업계획서와 증빙서류를 준비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시 일자리정책과(전화 613-3592)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밖에 지자체 최초 상담사 힐링사업 및 고객센터 보조금 지원 등 다양한 고객센터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광주지역에는 보험과 통신, 금융 분야 등 총 58개 센터에서 상담사 등 7천447명이 근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일자리창출이 가능한 고객센터산업 활성화를 위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기관들이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