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초·중학생 겨울방학 외국어 캠프 수료식이 지난 14일 동신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열렸다.
/나주시 제공
나주시 ‘겨울방학 영어·중국어 캠프’ 성료

학생 147명 수료, 우수학생 36명 시상

전남 나주시는 최근 동신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캠프 참가 학생 및 학부모 등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외국어(영어·중국어)캠프 수료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캠프 수료생 147명 가운데 우수학생 36명에 대한 시상과 함께 2주간 캠프 생활을 담은 동영상 상영, 축사 및 기념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겨울방학 캠프는 지난 1월 2일부터 14일까지 동신대학교 캠퍼스 일원에서 원어민 강사 15명과 보조교사 30명 등이 함께 합숙하면서 외국어 몰입교육과 문화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강인규 시장은 “동신대의 체계적인 교육기반을 활용하여 지역의 많은 학생들에게 해외 어학연수에 준하는 몰입교육과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 부여와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 주고자 실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민선 6기 다수 보편적 교육복지 지원을 위해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와 진로 진학 체험프로그램,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고교생 안심귀가 서비스 등을 매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나주교육지원센터 설립, 에너지 교육특구의 특화사업 추진, 유네스코 평생학습도시에 걸맞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