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인재육성장학금 모금운동에 나선다./장흥군 제공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기금 확보 박차

작년말까지 131억 조성·150억 조성목표 추진

올해 장학사업 선발 지원 등 7억 3천만원 지원

전남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인재육성장학금 모금운동에 박차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말까지 131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한 인재육성장학회는 150억원 기금 확보를 목표로 인적 네트워크 확장에 힘을 쏟고 있다.

이를 위해 전국의 각지의 출향인과 출향기업인과 군민, 독지가, 기관단체 임직원,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올해에는 목표액 조기 달성을 위해 출향향우와 출향기업인의 정기 모임 등 각종 행사 시 홍보를 통해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소액 기탁을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장학금 수혜자를 대상으로는 1인 1계좌(1계좌당 5천원 이상)갖기 운동을 시작한다.

독지가 발굴을 통한 규모 있는 기탁과 각종 축제 수익금 및 시상금등을 장학금으로 기탁을 유도하고 군비출연금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관리하고 있는 장학기금도 은행 간의 예치경쟁을 통한 정기예탁으로 이자수입을 늘리고, 은행들의 지역사회 환원사업도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군민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군청과 읍면사무소, 토요시장, 보건소, 군민회관 등에 기탁신청서와 정보제공동의서를 비치하고 있다.

올해도 장학사업은 장학생 선발 1억 8천 800만원, 성적우수 고등학생 해외비전캠프 운영 지원 7천 200만원 등 8종의 사업으로 7억 3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흥/서경찬 기자 skc@namdno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