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초 졸업앨범 사진전

내일부터 2주간 일곡도서관 갤러리

학부모·지역사회 청소년 재능기부

광주북초등학교 졸업앨범 사진을 모은 ‘아름다운 작은 학교 이야기-식구’전이 2월1일부터 2주간 광주북구일곡도서관 갤러리에서 열린다./광주북초 제공
광주북초등학교(교장 이혜경·광주북초) 졸업앨범 사진을 모은 ‘아름다운 작은 학교 이야기-식구’전이 2월1일부터 2주간 광주북구일곡도서관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사진전엔 2016년 한 해 동안 광주북초 재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담은 사진과 졸업생 가족사진이 전시된다.

전시를 준비한 김영길 사진작가는 광주북초 학부모다. 공동으로 전시하는 김지원과 배우형, 윤정원은 일곡에서 사는 학교밖청소년들이다. 네 명의 작가는 적은 학생 수로 인해 앨범제작 업체가 나서지 않아 해마다 어려움을 겪어왔던 광주북초 졸업앨범을 재능기부로 제작하기로 하고, 1년간 학생들의 생활모습을 카메라에 담아왔다. 특히 여느 학교의 앨범과 다르게 졸업생 가족사진을 앨범에 넣기로 하고 6학년 스무 가족(쌍둥이 두 가족 포함)의 모습을 학교에서 촬영했다.

김영길 사진작가는 “작은 학교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사진에 담을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졸업생들에게 학교의 추억과 가족의 소중함을 함께 간직할 수 있는 앨범을 만들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시에 참여한 세 명의 청소년 작가들은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밝혔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