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SNS ‘소통특별시’ 꿈꾼다

공식 SNS ‘여수이야기’ 2년 6개월…팔로워 5만여명

전남 여수시가 SNS를 통한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소통특별시’ 도약을 꿈꾸고 있다.

시는 뉴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공식 SNS ‘여수이야기’를 통해 도란도란 소통방, SNS 이벤트, SNS 서포터즈 등을 운영해왔다.

‘도란도란 소통방’은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장이다.

총 62만700여 명이 구독중이고 3천809명이 참여했다. 시는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거부 확대’, ‘음식업소 명찰제 도입’ 등 46건의 의견 가운데 30건을 정책에 반영해 추진 중이다.

‘SNS 이벤트’는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문화소외지역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 ‘1박 2일 섬초딩 육지나들이’ 이벤트는 27만 건이 넘는 응원을 받았다.

20명으로 구성된 ‘SNS 서포터즈’는 여수 최고의 노을 뷰포인트 등 숨은 콘텐츠를 발굴해 알리는 등 ‘여수 홍보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는 SNS 명칭도 시민들과 소통을 통해 변경했다. 기존 ‘여수신문고’가 명칭 변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자 의견수렴을 거쳐 ‘여수이야기’로 변경했다.

시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등 3개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시는 2년6개월의 짧은 기간에 5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SNS 변방에서 중심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시민들과 함께 대한민국 최고의 SNS ‘소통특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여수/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