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저소득층 목돈마련 희망키움통장 모집

오는 16일까지

복지 1번지 영암군은 저소득층 목돈마련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희망키움통장사업’ 신규 대상자를 6일부터 16일까지 1차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내일의 꿈, 희망키움통장으로 만들어요’ 슬로건 아래 일하며 저축해 저소득층 탈수급 자립을 위한 희망지원 프로젝트로 가입 대상 기준별로 3가지 유형으로 신청받고 있다.

첫째 희망키움통장Ⅰ은 일하는 생계·의료 수급가구로 본인이 매월 10만원을 근로장려금을 월평균 45만원을 매월 3년간 지원해 2천만원의 목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둘째 희망키움통장Ⅱ는 일하는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가구로 본인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매월 10만원을 3년까지 지원하며 본인 저축액에 근로장려금 360만원을 지원받아 평균 720만원 지원 받을 수 있다.

셋째 내일키움통장은 자활사업단 참여자로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월평균 근로장려금을 38만원을 매월 3년간 지원해 평균 1천3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통장 자산은 3년 동안 가입해 탈수급시 근로장려금 포함 지원 받을수 있으며, 주택구입·임대, 교육비, 창업·운영자금 및 자립·자활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희망키움통장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이 자립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며 “가입을 희망한 가구는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영암/조인권 기자 ci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