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랍 속, 잠자는 안경을 깨워주세요”

밝은안과21병원, 제 3세계 아이들 안경테 기부

밝은안과21병원은 지난 6일 환자와 직원들에게 기부 받은 안경을 제3세계 아이들을 위해 나눔코리아에 전달했다./밝은안과21병원 제공
보건복지부지정 안과전문병원 밝은안과21병원이 제 3세계 아이들을 위한 사랑의 안경테 전달식을 가졌다.

8일 밝은안과21병원에 따르면 지난 6일 광산구 우산신협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나눔코리아 광주지부 발대식에서 사랑의 안경테 전달식을 갖고 환자와 직원들이 기부한 안경 150여개를 전달했다. 또한 나눔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연간 500개 이상의 안경기부를 약속했다.

기부된 안경은 나눔코리아를 통해 깨끗하게 세척, 수선해 기부자 이름으로 시력이 나빠도 금전적인 부담으로 안경을 쓰지 못하는 가나, 몽골, 베트남 등 아프리카나 개발도상국의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사랑의 안경기부 캠페인’은 시력교정수술 후 밝은 세상을 경험한 환자들이 이제 필요 없어진 안경이나 서랍 속 잠자고 있는 안경을 자발적으로 기부한 것이다.

밝은안과21병원 윤길중원장은 “안경기부 캠페인을 통해 제 3세계 지역아이들 뿐만 아니라 우리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관심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과전문병원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