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스타가 눈앞에…”

“K-pop 스타가 눈앞에…”
광주문화재단, 내달 지역 첫 ‘홀로그램 전용관’ 개관
2PM·GOT7·뮤지컬 메이플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
 

한류 스타들의 콘서트 현장을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즐길 수 있는 홀로그램 극장이 드디어 문을 연다.

광주문화재단은 다음달 1일 개관하는 지역 최초 홀로그램 전용 극장인 ‘홀로그램 극장 광주’의 개관 콘텐츠로 3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3~4월 개관 콘텐츠는 ‘K-POP공연(40분)’과 교육 콘텐츠 ‘인체의 신비(70분)’·어린이 뮤지컬 ‘메이플 스토리(60분)’ 등으로 취향과 연령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K-POP공연’에서는 2PM의 ‘Put Your Hands Up’, 원더걸스의 ‘I Feel You’, GOT7의 ‘걸스 걸스’ 등 한류 중심에 있는 국내 최정상 그룹의 인기곡 6곡을 홀로그램으로 감상하면서 콘서트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공연 전에는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홍보대사 솔비가 홀로그램으로 등장해 미디어아트 퍼포먼스를 소개한다.

체험 교육 콘텐츠인 ‘인체의 신비’는 서양 명화 속에 숨겨진 우리 인체의 비밀을 과학적인 지식과 함께 입체적으로 보고 들을 수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교육 효과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홀로그램 뮤지컬 ‘메이플 스토리’ 또한 생생한 가상체험으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인기 게임 ‘메이플 스토리’를 만화화한 ‘코믹 메이플 스토리’를 원작으로 게임에 나오는 다섯 명의 주인공이 노래하고 연기하는 모습과 다채로운 홀로그램 효과가 어우러진 실감나는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우정과 용기로 모험을 감행하는 성장스토리인 이 공연은 3D안경이 필요없어 유아들도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에 마련된 ‘미디어 놀이터’는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던지고 뛰노는 뉴미디어 체험장으로 ‘아티스트와 나’, ‘미디어 바다’, ‘미디어 곤충채집’ 등 7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홀로그램 극장 광주 티켓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입장료는 콘텐츠에 따라 어린이/청소년 6천~8천원, 성인 1만~1만2천원이다.

특히 개관 특별 이벤트로 오는 28일 까지 유·아동, 청소년 자녀 동반 가족을 위해 티켓 한장으로 홀로그램 극장과 미디어 놀이터 등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마련된다.

K-POP공연 관람과 미디어 놀이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K-POP 패키지(공연 40분/체험50분)’와 교육 콘텐츠 ‘인체의 신비’, 홀로그램 뮤지컬 ‘메이플 스토리’와 미디어 놀이터 체험 등 3가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 패키지(공연2종 140분/체험50분)’, 홀로그램 극장 3종 세트와 미디어 놓이터 까지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모둠 패키지(공연3종 180분/체험50분)’ 등 총 3가지로 관객의 연령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모든 상품은 기존 입장권에서 40% 할인된 금액으로 체험할 수 있다.

K-pop 스타의 공연을 눈앞에서 즐길 수 있는 홀로그램 극장 광주와 미디어 놀이터는 월요일을 제외한 주6일 상설 운영한다.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3월 1일 지역 최초의 홀로그램 전용관 개관을 앞두고 ‘홀로그램 극장’과 ‘미디어 놀이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 티켓을 오는 28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한편 광주문화재단은 지난해 12월 빛고을시민문화관과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일대에 ‘광주 미디어아트 플랫폼’을 구축, 유료공간인 홀로그램 극장과 미디어 놀이터,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갤러리·미디어338·미디어아트 아카이브·홀로그램 파사드 등 미디어아트 특화 공간 6곳을 3월 1일부터 상설 오픈한다. (문의=062-670-7453)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