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경선 참여방법, 온라인 공인인증서 필요

더불어민주당 국민경선 선거인단 1차 모집

오늘(15일)부터 더불어민주당이 당 대선주자 후보를 결정하는 국민경선을 위한 선거인단을 모집한다.

민주당 경선 참여방법은 현장 서류 접수, 전화(콜센터) 접수, 온라인 접수 등 세 가지다. 선거인단 모집은 오늘(15일)부터 3주 동안 1차로 진행된다.

투표는 선거인단 등록 후 직접 경선 현장에 찾아와서 투표를 하거나 전화 혹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모바일 ARS를 통해 참여해도 되고, 민주당이 계획 중인 서울·경기·영호남 등 권역별 순회 경선을 통해 투표에 참여해도 된다.

이번 더불어민주당 경선 참여방법은 국민 및 일반당원 경선선거권 사전신청, 권리당원 경선선거권 자동부여로 이뤄진다.

이번 경선선거인단에는 기존 민주당 당원이 아닌 국민도 참여할 수 있다.

민주당은 선거인단 모집 과정에서 가장 많이 접수될 것으로 보이는 온라인 접수는 '금융기관용 무료 공인인증서'를 본인인증 수단으로 삼을 방침이다.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온라인 접수가 가능했다.

온라인 접수처는 민주당 국민경선 선거인단 모집 홈페이지(http://www.minjoo2017.kr)에 접속해 신청하면된다. 

현장서류접수자는 투표소 투표만 가능하다.

중앙당 및 시·도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지정한 접수처에서 본인 직접방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기재 항목은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본인명의 휴대폰번호를 기재해야 한다. 

전화 접수는 1811-1000번으로 걸어 신청하면 된다. 콜센터는 공휴일 포함 매일 오전10시부터 저녁9시까지 운영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