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아이들의 특별한 졸업식

용방초·용방병설유치원

구례자연드림시네마서

전남 구례자연드림파크가 위치한 구례군 용방면 소재의 용방초등학교와 용방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최근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구례자연드림시네마에서 학부모, 교사, 지역민 등 약 80여명과 함께 졸업잔치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졸업잔치는 용방초등학교 제72회 졸업생 9명과 병설유치원 제28회 졸업생 6명을 위해 합동으로 치러졌으며, 용방초와 유치원 전교생 45명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의 장을 펼쳤다.

1부 졸업식은 2016학년도 용방초·용방유치원 졸업생 총 15명의 졸업장 수여와 졸업소감으로 진행됐다.

2부는 1·2학년, 3·4학년, 5·6학년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해 촬영·제작한 단편영화 감상과 장기자랑으로 진행됐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단편영화 감상으로 최신식 영화시설이 갖춰진 곳에서 도시의 어떤 초등학교에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새로운 졸업식을 만들 수 있었다.

또 유치원생 친구들을 비롯한 학생들은 그동안 방과 후 교육을 받으면서 갈고닦았던 사물놀이, 가야금 합주, 피아노 연주 등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졸업생·재학생 할 것 없이 서로를 위한 축제를 만들었다.

아이쿱생협과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졸업식을 진행할 마땅한 장소가 없는 지역의 학교를 위해 새로운 출발을 앞둔 아이들에게 멋진 출발을 응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졸업식 진행과 장소협조를 지원했다.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아이쿱생협이 출연한 친환경유기식품클러스터로 파크가 입주한 농촌지역의 발전을 위해 구례군 학생들을 위한 교육여건개선 사업,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의 복지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례/김영하 기자 ky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