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센터, 세미다큐 ‘인생프레임’ 참여자 모집

“인생 최고 다큐멘터리 제작에 도전하자!”

시청자미디어센터, 세미다큐 ‘인생프레임’ 참여자 모집

오는 6월 10주년 개관 행사서 상영 예정
 

프레임에 담긴 내 인생 최고의 다큐멘터리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세미다큐프로젝트 ‘인생프레임’에 도전해보자.

다큐감독을 꿈꾸는 시민이라면 관심 가질 만한 다큐멘터리 제작 프로젝트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어 화제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미디어센터) 세미다큐프로젝트 ‘인생프레임’이 바로 그 것.

세미다큐프로젝트 ‘인생프레임’은 올 해 개관 10주년을 맞는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를 꾸준히 이용해 온 일반 시청자들이 자신이 만들고 싶은 다큐멘터리 주제를 제시, 미디어센터가 다큐멘터리 제작 완성을 위해 함께 하는 프로젝트다.

세미다큐란 러닝타임 총 30분 분량의 다큐멘터리 성격을 의미하며, 이번 프로젝트는 참여자가 자신의 인생에 기억할 만한 제작물에 도전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참여자 1인당 1작품 제작이 원칙이며 기획과 촬영·편집 등 제작 전반에 걸쳐 다른 참여자들과의 워크숍을 통한 회의와 토론 과정을 통해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완성해가는 일종의 협동 프로젝트다. 제작에 필요한 촬영 장비와 편집 시설은 기본으로 지원된다.

참가자격은 시청자참여프로그램 1회 이상 제작 경험이 있어야 하며 모집인원은 총 6명이다. 오는 23일까지 내 인생의 프레임을 담아 제작하고 싶은 다큐멘터리 주제를 설명할 수 있는 1분 영상물 포트폴리오와 지원서·제작기획서를 이메일(1519@kcm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들이 제작한 최종 다큐멘터리 작품은 오는 6월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개관 10주년 행사에 공개 상영회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문의=062-650-0326)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