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가 20일 오전 4시 30분 외부로부터 해킹을 당했다. '정의도 평화도 없다(NO JUSTICE NO PEACE)'는 문구와 함께 검은 복면을 쓴 남성들의 그림이 메인화면에 게재됐다.

 아시아나항공이 외부로부터 홈페이지 해킹을 당해 서버 접속이 마비되는 소동이 일어났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자사 홈페이지가 아닌 도메인네임시스템(DNS)업체가 해킹을 당한 것으로 고객정보 유출 등의 상황은 없다"는 입장이다.

20일 오전 4시 30분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는 '정의도 평화도 없다(NO JUSTICE NO PEACE)'는 문구와 함께 검은 복면을 쓴 남성들의 그림이 메인화면에 게재됐다.

홈페이지가 해킹 공격을 받은 것인데 해커들은 자신을 '쿠로이'SH와 프로삭스(Kuroi'SH and Prosox)'라고 소개했다.

이들은 "아시아나항공에는 미안한 일이지만 알바니아가 세르비아인들에게 저지른 범죄를 세계가 이해할 필요가 있다"면서 "코소보에 있는 '과거는 잊고 평화와 함께 새로 시작하자'는 내용의 기념비를 파괴하겠다"고 했다.

이들 메시지를 종합했을 때 이번 해킹은 한국이나 아시아나항공이 아닌 알바니아를 대상으로 한 테러 예고 정도로 해석된다.

알바니아와 세르비아는 코소보 지역을 두고 분쟁을 겪었으며 2008년 코소보가 독립을 선언했지만 세르비아는 이를 인정하지 않아 갈등이 계속되는 상황이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가 아닌 DNS업체가 해킹을 당한 것으로 고객정보 유출 등은 일어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현재 서버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이번 일을 신고할 예정"이라고 했다. DNS는 영문 도메인 주소를 숫자로 된 실제 IP주소로 전환해주는 역할을 한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