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와이즈멘 문상봉 총재 ‘차기 국제총재에 당선’

세계적 봉사단체인 국제와이즈멘의 총재에 한국의 초대총재를 역임한 전남 여수출신 문상봉(61·사진) 총재가 차기 국제총재로 당선됐다고 21일 밝혔다.

국제와이즈멘은 2016년 12월 1일부터 2017년 1월 31일까지 2개월간 전 세계 모든 클럽의 회장들이 투표에 참여하고, 2017년 2월 17일 태국 치앙마이에서 열린 와이즈멘 국제본부의 이사회에서 개표한 결과 차기 국제총재로 문상봉 총재가 최종 당선됐다.

국제와이즈멘은 ‘모든 권리는 의무의 이행에서’ 라는 모토를 가지고 더 좋은 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세계 70여개의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제적인 봉사단체로 유엔에 NGO 단체로 등록이 돼 함께 활동하고 있다.

세계 모든 회원들이 함께 조성하는 국제봉사기금을 통해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사회적 아픔을 치유하고 전 세계적으로 대두된 현안문제를 해결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 와이즈멘에서도 국내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와 더불어 아프리카를 비롯한 빈민국에 의료진을 파견해 봉사하는 ‘그린닥터스’를 비롯한 많은 해외봉사를 하고 있다.

여수지역에서 견실한 중견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문상봉 차기 국제총재는 지역사회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하여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남부지구 총재 재임 시 한국YMCA와 함께 동티모르 테라센타에 ‘와이즈멘청소년센터’를 세워서 이 지역의 청소년 육성에 기여하기도 했다.

국제총재에 당선된 문상봉 총재는 2018년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동안 ‘국제와이즈멘 제73차 여수 세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전남 여수시에 소재하고 있는 여수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전 세계 와이즈멘 회원을 대표해 4천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국제친선을 목적으로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대회로 최소 30억원의 지역경제 유발효과가 기대돼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수/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