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을 위한 경기 하겠다”

K리그 클래식 12개 팀 대표선수 ‘출사표’
 

23일 서울 강남구 파티오나인에서 열린 2017 K리그 클래식 미디어데이에서 각 팀 대표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개막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올 시즌 그라운드를 누빌 K리그 클래식 12개 구단 대표선수들은 한자리에 모여 저마다 각오를 전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3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파티오나인에서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7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올 시즌 K리그 클래식에서 경쟁을 펼치는 구단은 전북 현대, 수원 삼성, 포항 스틸러스, FC서울, 제주 유나이티드, 울산 현대, 인천 유나이티드, 전남 드래곤즈, 광주FC, 상주 상무, 강원FC, 대구FC 등 12개 팀이다.

각 구단 대표 선수로는 김보경(전북), 염기훈(수원), 양동현(포항), 곽태휘(서울), 박태홍(대구), 안현범(제주), 이종호(울산), 김도혁(인천), 김영욱(전남), 정조국(강원), 신진호(상주), 김민혁(광주)이 나섰다. K리그 클래식은 오는 3월 4일 개막해 10개월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광주FC 김민혁은 “지난 시즌 함께 했던 정조국 형님이 없어서 허전하다. (정)조국 형에게 많이 의지를 했다. 하지만 걱정은 없다”며 “나도 지난 시즌보다 더욱 강해졌고 올해 부주장을 맡았다. 부담감이 없진 않지만 그 만큼 팀이 나를 믿는다고 생각한다.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드래곤즈 김영욱은 “설레임과 부담이 공존한다. 하지만 긍정적 요소도 있다. 예전에 비해 우리 동료들이 상당수 잔류했다”며 “전남의 강점은 헌신이다. 모두가 죽을 각오로 뛸 준비가 돼 있고 선수들 모두 간절하다. 이제는 눈높이를 높이겠다. 4강 이상의 성적표로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따고 싶다”고 밝혔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