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공장 핵심운영인력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중진공 호남연수원, 내달 8~10일까지·5월 10일~12일까지

중소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원장 최경용)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추진실무를 위한 스마트공장 핵심운영인력 양성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과정은 정부 3.0 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을 위해 민관합동 스마트공장추진단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이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올해 호남권에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과정이다.

교육은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1차), 5월 10일부터 12일까지(2차) 2회에 걸쳐 실시되며, 연수대상은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참여기업 및 관심 있는 중소제조 기업의 임직원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스마트공장은 제품의 설계, 제조, 유통 등 전 생산과정에 ICT 기술(사물인터넷, 빅테이터, 스마트기기, 로봇 등)을 접목해 최소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미래형 공장이다.

이번 과정은 ▲스마트공장의 개요 및 정보시스템 구축 ▲사이버물리시스템(CPS)과 시뮬레이션 활용 ▲자동화시스템과 에너지 관리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추진사례 등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구성되며, 스마트공장 사례연구를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기업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담고 있다.

교육참가 신청은 (호남연수원) http://gjti.sbc.or.kr) 또는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팩스(062-250-3077)로 신청하면 된다. 연수관련 자세한 상담은 호남연수원 추현호 교수(062-250-3022)에게 유선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정응래 기자 je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