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지정 명승 화순적벽 버스투어 25일 시작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예약 접수

국가 지정 명승 제112호인 ‘천하제일경’ 화순적벽을 관람하는 버스투어가 시작된다.

전남 화순군은 오는 25일부터 ‘화순 관광 버스투어’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올해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관람코스를 확대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특히, 탑승 장소에 관광객 쉼터와 망향정 주변에 홍보관을 조성하는 등 적벽관광명소화 사업을 통해 적벽 관광의 단조로움을 없애는데 주력해왔다.

화순적벽 버스투어는 매주 수·토·일요일 1일 2회(오전 9시 30분, 오후 2시) 이용대체육관 앞 하니움 제1주차장에서 출발해 이서커뮤니티센터~적벽 입구~1포토존~2포토존~화순적벽(망향정)~규남박물관(이서느티나무)을 왕복하게 된다.

버스는 오전과 오후 각각 6대를 운행, 하루에 360명이 참여할 수 있다.

투어는 1회에 3시간이 소요되고 이용료는 교통비 1만원이다.

적벽 버스투어는 투어 시작 2주 전부터 예약해야 한다.

예약 접수는 투어일(25일) 2주 전인 3월 11일 오전 9시부터(http://tour.hwasun.go.kr)시작한다.

1인당 본인 포함 8명까지 예약이 가능하고, 8명이 초과되면 중복 예약이나, 여러 명이 나눠서 예약을 하면 된다.

화순의 다른 관광지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콩닥콩닥 설렘 화순 버스 투어’도 매주 토요일(3월 25일~11월 25일) 광주 송정역에서 출발하며 이용료는 2만원이다.

‘콩닥콩닥 설렘 화순 버스투어’는 광주송정역~이용대체육관 앞~운주사~로컬푸드 직매장~고인돌유적지~김삿갓문학동산~화순적벽~이용대체육관 앞~광주송정역을 경유한다.

적벽 버스투어와 ‘콩닥콩닥 설렘 화순 버스 투어’는 사전 인터넷 예약제(투어일 2주전 예약)로 운영되므로 전화 예약은 불가능하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