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K-water 기후변화 대응 협력 강화

정승·이학수 사장, 업무협약 체결
 

정승(오른쪽) 한국농어촌공사 사장과 이학수 K-water 사장은 13일 경기 안산시 시화조력관리단에서 기후변화 대응 등 양 기관 간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와 K-water(사장 이학수)는 13일 경기 안산시 시화조력관리단에서 기후변화 대응 등 양 기관 간 협력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로 인해 안전, 수질, 환경 등 다양한 측면에서 물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대표적인 물 관리 기관인 농어촌공사와 K-water가 협력해 물 문제에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뭄·홍수 등 재해예방, 시설물 보수·보강 등 안전관리, 댐·저수지·지하수 등 수량 및 수질관리, 물·신재생에너지·지구개발 등 관련 사업 정보·기술,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물 관련 분야 협력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저수지·방조제 등 농업생산기반시설과 농어촌용수를 관리하는 한국농어촌공사와 다목적댐·광역상수도 등을 관리하는 K-water의 협업으로 국가 물 관리에 있어 다방면으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승 사장은 “양 기관은 그동안 가뭄에 함께 대응하고 기상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모범적인 협력사례를 만들어왔다”며 “기후변화에 따라 전례없는 기상이변이 일상화되고 있는 만큼 협력수준을 한 단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