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그룹, 1천600억 규모 외자 유치

중국 HNA그룹, 금호홀딩스 신주인수권부사채에 투자

호텔·리조트 개발·지상조업·항공기 MRO분야 협력

중국의 HNA그룹(하이난항공그룹)이 금호아시아나그룹에 1천600억원을 투자한다.

금호홀딩스는 운영자금 목적으로 발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HNA그룹이 1천600억원에 취득한다고 15일 공시했다.

금호아시아나는 “금호아시아나그룹과 HNA 그룹간 전략적 시너지를 도모하는 차원에서 이뤄진 투자”라며 “이번 계약은 작년 12월 양 그룹 회장이 서울에서 협력 가능 분야(호텔, 리조트 개발, 지상조업, 항공기 MRO및 사업 전반, 케이터링 등)에 논의한 것에 따른 결과이다”라고 밝혔다.

양 그룹간 협력의 첫 단추로 지난해 말 아시아나항공과 HNA그룹의 계열사인 게이트 고메 스위스(Gate Gourmet Switzerland GmbH)는 공동출자 방식을 통해 기내식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인 ‘게이트 고메 코리아’를 설립했고, 이번 투자는 양 그룹간 두 번째 협력으로써 앞으로도 호텔, 리조트 개발 사업 등을 포함해 다방면에서 지속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시너지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HNA그룹은 중국 4위 항공사인 하이난항공 및 힐튼호텔의 최대 주주다. 세계 최대 지상조업업체인 스위스포트, 글로벌 케이터링 업체인 게이트 고메 스위스, 세계 3대 항공정비 업체인 에스알테크닉 등을 소유하고 있다.

/정응래 기자 jer@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