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은 최근 군청 상황실에서 SNS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장흥군 제공
“장흥군 소식, SNS 서포터즈가 책임진다”

지역 홍보 마케팅…SNS 서포터즈 2기 발대식

다양한 지역민 구성 폭넓고 객관적인 소식 전파

전남 장흥군은 최근 군청 상황실에서 SNS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SNS 서포터즈는 지난 2월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21명의 인원으로 구성됐다.

군은 지역 홍보 마케팅과 소통의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2기 SNS 사포터즈를 출범시켰다.

발대식은 1년간 추진성과 발표, 2017년 추진계획 설명, 위촉장 수여, 장흥군수의 SNS 서포터즈 노고에 대한 감사와 당부, 이어 서포터즈 대표가 우리의 결의를 다짐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장흥군은 지난해 물축제와 국제통합의학박람회, 주요 관광지 등을 SNS 라이브로 중계해 수십만 명이 시청하는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홍보에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홍보 활성화에는 SNS 서포터즈가 중요한 가교역할을 담당했다.

특히 이번 2기 서포터즈는 관내, 도내, 향우 등 여러 지역민들로 구성돼 전보다 더 폭넓고 객관적으로 지역 소식을 전파할 수 있게 됐다.

장흥군 관계자는 “올해에도 물축제와 통합의학박람회 등 각종 축제의 라이브 중계를 확대 실시해 효율적으로 장흥을 알리겠다”며, “생산자가 온라인을 통해 직접 마케팅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김상봉 기자 ks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