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광주시 소셜기자단 시민의 삶 속으로 출발
광주시 소셜기자단 시민의 삶 속으로 출발

시민 100명 어제 발대식…도시 브랜드 홍보

市, 생생한 현장 블로그·SNS 통해 공유 기대

2면 윤장현
광주시 소셜기자단 발대식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20일 시청 3층 무등홀에서 열린 ‘2017 광주시 소셜기자단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광주시 제공
광주의 매력을 찾아내 국민과 소통하는 ‘2017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이 떴다.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은 20일 시청 2층 무등홀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열고 모바일을 활용한 참여와 소통의 광주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대학생과 주부, 마을활동가, 외국인 등 100명으로 구성된 소셜기자단은 연말까지 시 공식 블로그 ‘광주랑’과 영문 블로그 ‘Gwangju Blog’,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4대 SNS 계정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기자단은 광주의 볼거리와 먹거리 등 다양한 도시 브랜드를 개발하고 소개할 뿐만 아니라 주요 정책과 행사 등 시와 관련된 여러 이슈를 취재하고 콘텐츠를 작성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시 블로그 뿐만 아니라 SNS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고 ‘블로그기자단’에서 ‘소셜기자단’으로 명칭을 변경해 시 대표 홍보 대사로서 파급력을 키웠다.

윤장현 시장은 “광주는 소셜기자단을 통해 시민과 만나고 세상과 소통하게 될 것이다”며 “광주의 브랜드를 외부와 공유하고 많은 공감과 합의를 이룰 수 있도록 애써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셜기자단은 지난 달 6일부터 19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월 2차례 이상 현장 취재활동 가능하면서 IT기기 활용능력, 블로그 및 SNS 이용률, 우수활동경력 등을 종합평가해 선발됐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