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세계 물의 날’ 정부 기념행사, 광주 첫 개최
정부 기념행사‘세계 물의 날’ 광주서 첫 개최

내일 김대중컨벤션센터, 환경부장관 등 참석

市, 한달간 캠페인 등 물의 소중함 집중 홍보

광주광역시는 2017년 ‘세계 물의 날’ 정부 기념행사가 환경부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22일 오후 2시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3월22일 열리는 ‘세계 물의 날’은 1992년 UN에 의해 지정·선포됐으며 정부는 물의 소중함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물절약, 물사랑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1995년부터 해마다 기념식을 열고 있다.

올해 주제는 ‘하수의 재발견, 그리고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하수를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하고, 하수로부터 유용한 자원을 회수해 경제적 이득을 끌어내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일궈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올해 정부 기념행사는 신영산강시대와 광주천 수질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광주에서 개최돼 의미가 크다고 시는 설명했다.

기념 행사에는 정부 측에서 조경규 환경부장관과 김경환 국토교통부 1차관, 윤장현 광주시장과 일반시민, 시민단체와 학계관계자 등 1천200여 명이 참석하며 식전 행사인 시립합창단 공연에 이어 개식선언, 유공자포상, 내빈 퍼포먼스와 행사 후 지역 가수 공연 등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광주시는 세계물의 날 정부 기념행사에 맞춰 3월 한달을 ‘세계물의 날’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한중포럼 개최, EM발효액 배부 행사, 세계 물의 날 관련 퀴즈대회, 수돗물바로마시기 캠페인, 상수원보호구역 및 수변구역 식목행사 등 자체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제고를 위해 전광판, 현수막, SNS 등을 이용한 홍보도 병행한다.

한편, 세계 물의 날과 연계해 물산업 관련 세계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2017년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 2017)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