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혁신도시 지역채용 확대 논의

오늘 市·이전공공기관·지역대학 간담회

광주광역시는 21일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시-이전공공기관-지역대학 간담회를 빛가람혁신도시에서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종식 광주시 경제부시장과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인사처장과 지역대학 취업처장 등이 참석한다.

간담회에서는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별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올해 채용계획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타지역 사례, 법령개정사항 등을 공유하고 이전공공기관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 방안, 향후 상시 정보공유체제 구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지역대학에는 이전공공기관 맞춤형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우수학생 육성을 통해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지역 대학생 인턴십 운영, 취업특강 등 요구사항을 건의할 계획이다.

이전공공기관에도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도록 요청할 방침이어서 해당 기관의 반응이 주목된다.

시는 시-이전공공기관-지역대학 간담회를 통해 파악된 사항을 토대로 지역 대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대학생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별 인턴십 운영, 채용박람회 등을 통해 지역인재 채용률을 높이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