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 회의

전남 구례군은 최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층 회의실에서 위기청소년 발굴 및 연계기관 간 원활한 협력을 위한 2017년도 제1차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CYS-Net) 실행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실행위원회는 지역 사회에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련 기관 간의 연계, 협력 강화를 위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필수연계기관의 실무자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번 회의는 관내 및 인근 지역 13개 유관기관의 실무자들이 모여 2017년 청소년상담복지사업계획과 각 기관의 청소년 지원 사업을 소개했으며, 각 기관간 서로 연계해 운영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김형옥 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각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우리의 청소년들이 위기를 잘 극복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구례군 관계자는 “올해에는 작년에 실시한 관내 청소년 대상 생활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들의 문제 예방을 위한 가정의 기능을 강화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그중에서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프로그램 및 자살예방교육 등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Community Youth Safety Net)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위기청소년 발굴·보호·자립·취업연계 등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과 사회로의 조속한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6년부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구례/김영하 기자 ky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