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풍영정천 기름유출 신속 대처

市 유출사고 원인조사 나서

광유류 취급 업체 대상

풍영정천 기름유출 사고의 원인 성분이 n-H 추출물질인 광유류로 밝혔다.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지난 25일 하남산단 내 하남3교를 기점으로 풍영정천 일원에서 발견된 기름 제거에 행정력을 집중했다. <사진>

광산구는 이날부터 이틀 동안 철야로 오일펜스를 4중으로 설치함과 동시에 흡착포로 풍영정천에 뜬 기름을 제거했다. 광산구 공작자 100여명을 비롯 광주시, 서구와 함께 한 방제작업으로 기름이 영산강으로 유입하는 것을 차단하는데 성공했다

또 이날 풍영정천 기름유출 사고의 원인 성분이 n-H 추출물질인 광유류로 밝혀짐에 따라 광주시가 자동차제조업, 금속제품제조업, 차량정비업소 등을 상대로 원인 조사에 나섰다.

광주시는 26일 풍영정천 기름유출 사고와 관련해 신속한 방제작업으로 영산강 유입을 막는 한편, 하남산단 인근 업체를 대상으로 원인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3개 단속반 6명을 투입해 자동차제조업, 금속제품제조업, 차량정비업소 등 관련 성분 사용업체를 대상으로 원인조사에 나섰다.

단속반은 하남산단 주변 하수구 맨홀을 역추적하면서 광유류를 사용하는 업체들에 대해 전수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유류 배출업체가 적발되면 강력한 행정처분과 함께 고발 등 형사처분도 병행할 방침이다.


/정종욱 기자 jj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