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금호 해상보도교 31일 임시 개통

야간경관조명 설치 후 10월 종합 준공

전남 광양시가 오는 31일 오전 9시부터 중마동과 금호동을 연결하는 ‘중마∼금호 해상보도교를 임시 개통한다고 28일 밝혔다.

중마동과 금호동은 그동안 눈앞에 보이는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몇 배나 되는 거리를 돌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보도교 개통으로 10분 안에 오갈 수 있게 됐다.

중마~금호 해상보도교는 총연장 300m, 폭 4m의 규모로 차량은 통행하지 못한다. 사업비 85억원을 투입해 지난 2015년 6월 착공에 들어가 1년 9개월 만에 임시 개통을 앞두고 있다.

김재희 수질환경팀장은 “해상보도교는 중마동과 금호동을 걸어서 이동할 수 있고, 앞으로 국내 유일의 야간경관 조명까지 설치하면 광양을 대표하는 핵심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에서는 그동안 국비 50억 원을 포함한 총 121억원을 들여 이번 해상보도교 신설과 함께 삼화섬 일대를 전망대와 잔디마당 등 수변공원으로 조성하고 있으며, 20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야간경관조명시설을 설치하고 10월에 종합 준공 할 예정이다.

또 이 일대를 중심으로 2019년 말까지 국비 90억원 등 180억원을 들여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말부터 사업을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광양/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