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협력

전남도-22개 시·군, 지원방안 논의

전남도와 일선 22개 시·군이 완도국제해조류박람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남도는 29일 완도군청 상황실에서 3월 중 시·군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열어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완도군의 박람회 준비상황 보고, 도와 22개 시·군의 박람회 성공 개최 지원 방안 논의, 박람회장 현장 점검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를 주재한 김갑섭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해조류는 관련 산업 발전과 인류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미래 자원”이라며 “전남 해조류 산업 발전에 큰 획을 그을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도와 22개 시·군이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안전사고를 비롯한 식품, 의료, 숙박, 교통 등 모든 분야 점검을 매일 실시하고, 박람회 기간 동안 전남을 찾은 관광객들이 도내에서 열리는 다른 축제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다.

부단체장들은 “시·군이 상생발전하는 차원에서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전남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힘을 모아나가자”고 입을 모았다.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바닷말의 약속, 미래에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4월14일부터 5월7일까지 완도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