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갤럭시S8플러스 공개, 가격 및 사양 비교

갤럭시S8 가격 갤럭시S8플러스 가격 7일 예약판매 전후 공개

사양 인공지능(AI) 빅스비, 보안 안면인식·홍채인식·지문인식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베젤리스(테두리가 거의 없는) 디자인, 화면비율 18.5대9 

갤럭시S8 색상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코랄 블루, 메이플 골드

4월 21일 공식 출시, 7일부터 예약 판매, 기어360(VR) 카메라 공개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가 공개되면서 국내 출고 가격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Lincoln Center)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열고 새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360도(VR)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기어 360'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는 기존 터치식 인터페이스에 빅스비를 통한 지능형 인터페이스가 더해져 사용자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됐다.

또 갤럭시S8은 안면인식·홍채인식·지문인식 3가지 보안 기능을 탑재한 세계 최초 스마트폰이다.

갤럭시S8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조기 퇴장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공백이 길었던 만큼 갤럭시S8 성공에 사활을 걸고있다.

갤럭시S8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 기능을 적용했다.

갤럭시S8 좌측에 빅스비 전용 버튼을 탑재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음성 인터페이스를 즉시 활성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 미국 AI 플랫폼 개발업체 비브랩스를 인수해 AI 생태계를 구축하는 허브인 역할을 한다.

갤럭시S8은 안면인식·홍채인식·지문인식 3가지 보안 기능을 탑재한 세계 최초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지문인식은 이미 중저가폰에도 탑재될 만큼 보편화된 서비스다. 홍채인식, 안면인식은 차세대 보안인증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미 갤럭시노트7에 홍채인식 기능을 탑재, 높은 보안성을 검증받았다. 

갤럭시S8에 적용한 안면인식 기능은 인식률, 인식속도 등이 업그레이드 됐다.

갤럭시S8은 눈에 확 띄는 베젤리스(테두리가 거의 없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갤럭시S8(5.8인치), 갤럭시S8플러스(6.2인치) 전면 화면에서 테두리가 차지하는 부분은 0.1인치에 불과하다. 18.5대9 화면비율을 적용, 16대9 비율이었던 전작 갤럭시S7보다 세로가 훨씬 길어졌다.

삼성전자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외곽 엣지부의 부드러운 색상 변화를 통해 알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엣지 라이팅(Edge lighting)'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인피니티(Infinity)'로 명명하고, 미국에서 상표까지 출원했다. 향후 출시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인피티니 디스플레이를 이어갈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계 최초로 10나노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10나노 옥타코어 프로세서는 소비 전력은 더 낮은데도 불구하고 전작 대비 CPU 성능은 10% 이상, 그래픽 성능은 21% 이상 향상했다.

삼성전자는 기어 360 카메라 신제품도 공개하며 사용자 중심의 VR 경험 확대에 나선다.

360도 전방향 촬영이 가능한 기어 360 신제품은 4K 해상도의 초고화질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 기어 360을 스마트폰이나 PC와 연결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도 가능하다. 이번 기어 360은 갤럭시 S8·갤럭시 S8+를 비롯해 갤럭시S6·갤럭시 S6 엣지 이후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갤럭시 노트5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S8·갤럭시 S8+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코랄 블루, 메이플 골드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달 1일부터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운영, 7일~17일 예약 판매를 받는다. 국내 출시일은 21일로 예정되어 있다.

모바일 및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8 출고가격을 대략 90만원 후반일 것으로 전망했다.

갤럭시S8(5.7인치)보다 화면이 큰 '갤럭시S8플러스(6.1인치)' 경우 105만원에서 110만원 사이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사들은 갤럭시S8 출고 가격을 놓고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사들은 4월 7일 예약판매 시점 전후로 합의된 출고가격을 공개할 예정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