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정유회(회장 최붕균, 사진 왼쪽)는 함평군이 조성하는 인재양성기금에 570만원을 기탁했다./함평군 제공
회갑 맞은 함평 주민들 십시일반 모아 장학금 기탁

회원 57명 1인당 10만원씩 각출

장학기금 48억4천100만원 적립

올해 회갑을 맞은 함평군 주민들이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내놨다.

3일 함평군에 따르면, 함평군정유회(회장 최붕균, 사진 왼쪽)는 함평군이 조성하는 인재양성기금에 570만원을 기탁했다.

함평군정유회는 정유년(1957년)에 태어난 함평군민의 모임으로 회원은 57명이다.

이들은 지난 1일 농어민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함평군정유회 회갑연 한마음잔치’를 개최했다.

회갑을 맞아 지역발전에 기여하기로 뜻을 모아 회원 1인당 10만원씩을 각출해 함평군에 전달했다.

최붕균 회장은 “‘회갑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해 좋은 일은 해보자’는 회원들의 뜻이 있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십시일반 모은 돈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안병호 군수는 “뜻 깊은 날에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큰 선물을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인재양성기금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지원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동량을 키울 목적으로 지난 1993년부터 조성하는 장학금이다.

민선5기부터 적립액을 50억원에서 70억원으로 확대하고 장학기금 확충에 힘을 쏟은 결과 지금까지 48억4천100만원을 적립했으며, 지난해에만 147명에 1억여원을 지급했다.

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