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900여명 생활체육 즐기며 활력 충전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성료

1천900여명 생활체육 즐기며 활력 충전

전남도체육회(회장 이낙연 전남지사)가 4일부터 5일까지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시에서 개최한 제12회 전남도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2개 시군의 만60세 이상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의 지속적인 생활체육 참여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했던 이번 대축전에는 임원과 선수 1천900여명이 참가해 활력을 충전하며 화합과 결속을 다졌다.

참가 어르신들은 순천시체육회와 전남회원종목단체 주관으로 진행된 게이트볼과 궁도를 비롯해 그라운드골프, 산악, 배드민턴, 체조, 정구, 탁구 종목 경기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평소 이웃들과 함께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4일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이낙연 전남도지사와 임명규 전남도의회 의장, 조충훈 순천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외귀빈이 참석해 대회사와 축사, 환영사를 하며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선의의 경쟁을 펼친 8개 종목 경기에서는 목포A팀이 게이트볼, 영광군이 궁도, 구례군이 그라운드골프 정상에 올랐으며 산악은 완도군, 배드민턴은 목포시, 체조는 강진군, 정구는 목포B팀, 탁구는 순천시가 각각 1위를 했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게 오래 사는 ‘건강수명’이 중요한 만큼 도에서는 게이트볼장 등 어르신 생활체육시설을 꾸준히 늘리고, 모든 어르신들이 결핵 검진을 받도록 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체육회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배드민턴, 정구, 탁구 종목 어르신동호인 70명도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축하사절로 순천시를 방문해 전남도체육회 동호인들과 친선경기를 갖고 문화탐방을 하는 등 우호교류를 진행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