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국내 단편 애니메이션 우수작 상영회 '콕! 애니(KOC! ANI)'가 오는 21∼23일 서울 중구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연상호 감독의 '창'.

 국내 단편 애니메이션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상영회가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국내 단편 애니메이션 우수작 상영회 '콕! 애니(KOC! ANI)'가 오는 21∼23일 서울 중구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1∼2015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콘진의 제작지원을 받은 작품 중 19편을 ▲비트윈(Between): 너와 나의 사이 ▲뷰(View): 세상보기 ▲올드 벗 뉴(Old but New): 변주 등 세 가지 테마로 나눠 상영한다.

대표적인 상영작들로는 영화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단편 애니메이션 '창', 한국의 '신카이 마코토'로 불리는 한지원 감독의 옴니버스 애니메이션 '생각보다 맑은'에 수록된 단편 '학교 가는 길' 등이 있다.

이 밖에 지난해 미국 아스펜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호주 멜버른 국제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강민 감독의 '사슴꽃'과 영국 포일영화제 경쟁부문에서 베스트 애니메이션상을 받은 김성민 감독의 '그린라이트'도 상영될 예정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국내 단편 애니메이션 우수작 상영회 '콕! 애니(KOC! ANI)'가 오는 21∼23일 서울 중구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정유미 감독의 '연애놀이'.

세계 4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영화제에서 2014년 그랑프리를 수상한 정유미 감독의 '연애놀이', 2015년 아카데미 시상식 애니메이션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오수형 감독의 '댐 키퍼(The Dam Keeper)' 등 제작지원작 외에 국내 우수 단편 애니메이션 8편을 모은 '우수 단편선'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 중에는 전 픽사(Pixar) 애니메이터인 오수형 감독의 오픈토크를 비롯해 감독들이 관객과 대화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23일 폐막행사에서는 상영작 중 최우수 작품을 선정해 '콕! 프라이즈(KOC! PRIZE)'를 수여한다. 수상 감독에게는 22∼23일 일반상영 입장료 수익을 창작지원금으로 지급한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