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장성
장성 홍길동 축제, SNS서도 즐겨요!

장성 홍길동 축제, SNS서도 즐겨요!

블로그 & 페이스북 이벤트 풍성

24일 드라마 배우 김지석 사인회

지난해부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행정서비스를 강화해 온 전남 장성군이 올해 홍길동 축제에서도 풍성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장성군은 홍길동 축제가 열리는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관람객들의 흥미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 이벤트는 ‘장성군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yellowcity-js)’를 이용해 참여하는 것으로, 장성군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후, 홍길동 축제 인증샷 사진과 간단한 후기를 올리면 된다.

군은 블로그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 중 총 16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3만원부터 최고 10만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휴대전화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페이스북’을 이용한 이벤트 참여도 마련됐다. 축제 기간 중 장성군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홍길동 축제 관련 퀴즈 풀기’를 보고 ‘좋아요’를 누르고 퀴즈 정답을 댓글에 적으면, 축제 종료 후 정답자들을 무작위 추첨해 아이스크림과 햄버거 쿠폰 등 41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이밖에도 홍길동의 이야기를 새롭게 각색한 드라마 ‘역적’에서 연산군 役을 맡아 열연중인 인기배우 김지석씨가 24일 홍길동 축제장을 찾아 팬 사인회를 개최하는 사실이 장성군 SNS를 통해 알려져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전달과 공유가 일상화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관광객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많은 분들이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축제의 색다른 재미를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주민들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행정서비스를 강화키로 하고, 지난해부터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개설한지 5개월 만에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900명을 상회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장성
/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길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