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장이 관람객들로 붐벼 관람객 60만 돌파 초읽기에 들어갔다./완도군 제공
완도해조류박람회, 관람객 60만 돌파 초읽기

60만번째 입장객 선물등 이벤트 준비

오감터치풀·VR체험장 등 체험 다채

해조류의 천국, 전국 제1의 수산군인 완도군에서 열리고 있는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지난 주말 누적관람객 50만 명을 돌파하며 목표 관람객 60만 명 돌파 초읽기에 들어갔다.

완도해조류박람회조직위는 지난달 29일 50만명 돌파에 이어 30일 5만5천168명의 관람객이 추가로 다녀가 누적 관람객수 55만7천974명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박람회조직위는 60만 명을 넘어 5월 황금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박람회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계속 늘어 80만 명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처럼 많은 관람객들이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장을 찾는 이유는 세계최초 해조류를 테마로 열리는 전시관별 다양한 킬러 콘텐츠가 관람의욕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주최측은 분석하고 있다.

국내 최초 해상전시관에서 상영되는 360도 워터스크린 영상은 관람객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며 입소문을 타고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오고 있다.

또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하는 김뜨기 체험, 오감터치풀, VR 체험장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한 덕분에 지난 주말까지 9만9천522명의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을 다녀갔으며, 외국인도 2만6천244명 박람회장을 찾았다.

이어 고향사랑의 마음으로 똘똘 뭉친 12개 읍·면 향우회원들이 계속적으로 박람회장을 찾고 있는 것도 박람회 목표 관람객수 달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은 완도군 직원들의 열정적인 사전홍보와 사전예매 추진, 그리고 박람회조직위의 철저한 박람회장내 전시·체험 콘텐츠 준비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박람회조직위 관계자는 “현재 일일 평균 3만 2천여 명이 박람회장을 찾고 있어 해조류박람회가 추구하는 메시지 전달은 이미 성공했다”며 “남은 기간 박람회장에 오셔서 가족들과 좋은 추억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바닷말의 약속, 미래에의 도전’을 주제로 오는 7일까지 완도항과 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원네스리조트 스위트룸 숙박권과 완도 특산품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고 60만 번째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완도/김동관 기자 kd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