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 ‘안전한 화순’ 구축

406대 통합 관리 2월부터 정상 운영…11일 개소식

전남 화순군은 각종 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의 인적·물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지난 2월부터 정상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군은 11억 4천200만원을 들여 구 화순문화원 자리에 CCTV 통합관제센터를 구축, 방범 185대, 초등학교 149대, 주정차 11대, 번호인식 61대 등 406대를 통합 관리하고 있다.

통합관제센터는 시스템실을 비롯해 관제실, 회의실, 사무실과 관제, 영상, 음향, 네트워크, 보안 등 시스템과 무정전 전원장치, 항온항습기, 소방, 전기, 통신시설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군은 그동안 방범·불법주정차·어린이보호·재난·재해 예방 등을 위해 CCTV를 부서별로 각각 설치 운영해왔는데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행정자치부의 국책사업으로 국비 5억 2천100만원과 군비 3억 6천500만원 등 총 사업비 11억4천200만원을 들여 구 화순문화원을 리모델링해 CCTV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지난 1월 안전건설과에 통합관제팀을 신설, 관제센터에는 직원 3명, 파견 경찰 1명, 관제요원 20명 총 24명이 근무하며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한다.

관제요원들은 사건·사고 발생시 즉시 상황을 전파해 신속한 대응으로 어린이, 부녀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 강력범죄 예방과 군민의 안전을 도모하게 된다.

화순군은 이와 관련, 관련기관과 사회단체장을 초청, 11일 통합관제센터 앞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화순군 관계자는 “CCTV 통합관제센터를 운영,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각종 사건 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응해 안전한 화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군/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