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꽃과 커피 향기 가득한 5월의 곡성 어때요”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체험 다양

전남 곡성을 방문하는 개별 여행객들에게 수요자 맞춤형 관광을 이끌고 있는 10대의 곡성 관광택시가 지역 곳곳을 누비면서 성황리에 운행 중이다.

8일 곡성군에 따르면 곡성관광택시는 5월의 곡성, 가볼만한 그 곳으로 곡성세계장미축제장과 커피향기 가득한 커피농장을 여행코스로 선정했다.

택시여행 테마는 ‘장미꽃과 커피 향기에 취하는 곡성’으로 따뜻한 날씨와 함께 탐스럽게 피어난 장미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시작돼 오는 28일까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열리는 세계장미축제장에서는 수천만송이의 세계명품장미를 감상하고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커피열매를 직접 만지고 커피나무를 심고 커피를 직접 만들어 보는 목사동면 커피농장과 자신만의 도자기를 빚어 보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각종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곡성관광택시는 섬진강변 드라이브 코스와 압록 철길과 압록유원지 산책코스, 침실습지, 문화와 예술의 옥과권, 옛 정취를 안고 흐르는 대황강권, 구석구석 영화촬영코스 등 5개 코스를 운영 중에 있으며, 가족ㆍ친구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곡성군은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필수 코스 외에도 매달 계절 및 지역적 특성에 맞는 테마별 관광택시 코스를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양질의 관광택시 서비스 지원을 위하여 새로운 관광코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할 계획이며, 관광택시기사들의 정기적인 현장 교육을 통해서 관광객에게 정확한 정보와 곡성의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곡성/박순규 기자 ps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