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 ‘성료’

14개 부문 나눠 총 183명 참가

일반부 대통령상 심세희씨 수상

사단법인 가야금병창보존회가 주관한 제15회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가 최근 구례문화예술회관과 섬진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5일 밝혔다.

전국 초·중·고등부, 신인부, 대학부, 일반부에서 가야금산조, 병창, 창작 등 총 14개 부문으로 나눠 치러진 이번 대회에는 총 183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우리나라 전통음악 중흥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인재 발굴을 위해 최문진(영남대학교 국악과 교수)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10명의 심사위원이 심사를 맡았다.

경연 결과 영예의 일반부 대상인 대통령상은 병창 부문의 심세희(26·광주시)씨가 수상했다.

신인부 대상은 병창 부문의 육보원(대전광역시)씨, 대학부 대상은 산조 부문의 이진욱(한양대학교 4학년), 고등부 대상은 산조 부문의 하병훈(국립국악고등학교 2학년), 중등부 대상은 산조 부문의 조윤미(국립전통예술중학교 2학년), 초등부 대상은 병창 부문의 김나현(중대부속초등학교 4학년)씨가 수상했다.

구례군 관계자는 “우리군에서 개최하는 가야금 경연대회가 주관단체인 가야금병창보존회의 노력으로 공정하고 내실 있는 경연대회로 평가받고 있다”며, “수준 높은 실력자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 전국 대회로서의 명성을 높여가고, 가야금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발굴의 산실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례/김영하 기자 ky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